Notice
관리 메뉴

휴식같은 오후

하나님의교회 영혼은 존재한다?? 본문

겸손[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영혼은 존재한다??

열심히 사랑가득한 2019. 2. 14. 21:51
하나님의교회는 영혼이 존재함을 전하고 영혼의 삶이 정말 중요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영혼은 존재 하고 반드시 믿어야합니다.




영혼의 존재, 이는 종교를 떠나 오랜 세월 사람들 사이에서 많은 토론을 불러일으킨 논제다. 

과연 사람이 죽으면 어떻게 되며 어디로 가게 되는 것일까. 

이에 대한 해답은 성경 속 영혼의 존재를 알려주는 수많은 기록들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영혼의 존재에 대한 의문

영혼의 존재. 이에 대한 의문은 유사 이래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이자 풀지 못할 숙제로 남아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나’라는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연구했지만 그 누구도 답을 얻지 못했고, 

‘나’라는 존재는 과연 어디서 왔는지 깨닫지 못한 채, 

다만 알고 싶은 욕망만이 앞서 철학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죽으면 모든 것이 끝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영혼’은 인간의 풍부한 상상력이 빚어낸 망상에 불과할 것이다. 

무신론자는 두말할 것도 없지만 이천 년 전 사두개인들처럼 하나님을 믿으면서도 영혼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유대교의 한 당파였던 사두개인들은 성경의 일부만 인정하고 부활, 

천사의 존재와 함께 사람이 죽은 후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믿었다(사도행전 23:8).

 이는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영혼의 존재 및 근본 원리를 깨닫지 못해 빚어지는 현상이다.



사람의영혼은 어디서 왔는가??


영혼의 근본 원리는 우리 영혼이 어디서 왔느냐 하는 것이다. 혹자는 출생과 동시에 영혼이 생성되었다고 주장한다. 

그 말이 옳다면 육신이 소멸할 때 영혼도 함께 없어져야 한다. 그러나 육신이 죽더라도 영혼은 살아 있다. 

다만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뿐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없는 것’으로 간주할 수도 있겠으나 세상에는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는 것들이 많이 있다.

세균이나 미생물은 인간의 시력으로는 볼 수 없지만 분명 존재한다. 

현미경을 사용하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생물체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영혼 세계도 마찬가지다. 

지금 우리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특별한 도구만 있으면 확인이 가능하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록된 성경이 그것이다. 

성경에는 창조의 역사로부터 미래에 일어날 일들, 그리고 영혼의 존재 문제가 무수히 기록되어 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창세기 2:7)


생령(生靈)은 사람이 흙(육체)과 생기(영혼)로 결합된

 상태를 의미한다. 

생령이란 ‘산 영혼’, ‘산 생명’이란 뜻인데 흙이 생명의 본질은 아니다. 

흙으로 빚었을 때까지만 하더라도 ‘생령’이라고 하지 않았고, 

그 흙 속에 하나님의 생기가 들어가므로 생령이 되었다고 하였으니 인간에게 있어서 

생명의 본질은 육체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불어넣으신 생기 즉 영혼(신)인 것이다.

즉 영혼의 존재가 깃들지 않은 육체는 아무 생명력이 없다. 하나님께서는 육체에 영혼을 결합시켜 살아 있는 사람을 창조하셨다. 

육체와 영혼의 결합이 살아 있는 상태라면 반대로 죽음은 육체와 영혼의 분리를 가리킨다.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생기)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전도서 12:7)


사람이 죽으면 육체와 영혼은 각각 그 온 곳으로 돌아가게 된다. 흙인 육체는 땅으로 돌아가 썩어 없어지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영혼은 영혼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출처:패스티브닷컴

 하나님의교회에서 말하는 영혼이 존재함은  

반드시 진실이라서 꼭 믿어야합니다.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