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휴식같은 오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이웃에 ‘희망’ 선물 차곡차곡 쌓이는 기쁨 본문

믿음[언론기사]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이웃에 ‘희망’ 선물 차곡차곡 쌓이는 기쁨

사랑가득한 2015. 12. 16. 21:56

연탄봉사나 여러가지로 이웃과 사회에 봉사로 공헌하는 하나님의 교회가 너무 멋진거 같아요~~

얼굴표정도 웃는 모습이 정말 좋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독거노인과 불우한 이웃들에게 연탄을 배달하고, 김장을 나누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하고 있다.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잔잔히 사랑을 나누는 사람들이 있다.

이웃들로부터 ‘천사들’이라는 별칭을 얻은 이들은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다.

 

 

** 경기도내 곳곳서 이웃사랑 실천해**


며칠 전만 해도 차디찬 냉골이었던 김만석(가명) 어르신의 방에 따뜻한 기운이 감돌았다. 일흔을 훌쩍 넘긴 김 어르신은 “100여 명의 천사들이 좁은 골목까지 들어와 연탄을 배달해줬다”며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지난 6일 김 어르신을 비롯해 안성시 대덕면에 사는 독거노인가정 10세대에 총 2천1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 연탄으로 추운 겨울에 걱정 근심 뿐이던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었다.

 

연탄 배달 자원봉사에 참여한 이선경(39) 씨는 “연로한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어 기쁘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늘 희망을 잃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위로했다.

 

앞서 4일에는 여주에서 열린 ‘흰지팡이의 날 및 점자의 날’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과 시각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손길을 전달했다. 자신들의 눈과 손발이 돼 행사 안내, 식사 도우미, 설거지, 청소 봉사 등 세심하게 도와준 이들에게 어르신들은 고마운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어려운 이웃들을 미소 짓게 한 일은 안양에서도 있었다. 지난달 26일 싱싱한 배추에 맛있는 양념이 버무러진 김장김치가 안양시 비산1동과 비산2동 일대 독거노인가정 70세대에 전해졌다. “어머니 사랑과 정성이 가득한 김치 드시고 올 겨울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세요”라는 당부에 어르신들은 “형편상 김장을 할 엄두도 못 냈는데 이렇게 고마울 수가 없다”면서 말문을 잇지 못했다.

 

그 전날 양주에서도 소외이웃 10가정에 연탄 1천200장이 릴레이로 배달되며 각 가정의 창고에 차곡차곡 쌓였다. 김말순(가명) 어르신은 “선한 분들이 너무나 고마운 일을 해주었다”며 자신을 도와준 이들의 어깨를 꼬옥 끌어안았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독거노인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이 한겨울 추위를 앞두고 걱정과 한숨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는 소식에 전국 각지의 성도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나누고자 한마음으로 봉사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

 

 

출처: 박광수기자 <저작권자 ⓒ 경기일보 (http://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09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