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휴식같은 오후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은 어딘가 다르다?? 본문

겸손[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은 어딘가 다르다??

사랑가득한 2019. 4. 20. 23:26

하나님의교회 부활절은 다른 교회에서 지키는 부활절과 다릅니다.
그것은 부활절에 달걀을 먹지 않고 떡을 때죠
그럼 어떤것이 성경적일까요??





부활절에 대하여


Resurrection day 부활절


1. 날짜 산정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 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달 십오 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그 첫날에는 너희가 성회로 모이고 ···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위선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레위기 23:4~14) 부활절은 구약의 초실절과 동일한 절기로서 날짜는 ‘무교절 후 안식일 이튿날(다음 날)’이다.

2. 유래
구약시대 초실절은 첫 열매, 즉 초실(初實: 처음 초, 열매 실)을 하나님께 드린다는 의미로 초실절이라 불렀다. 처음 익은 곡식 한 단을 흔드는 방식으로 제사를 드렸기에 요제(搖祭: 흔들 요, 제사 제) 즉, 요제절이라고도 한다. 초실절은 장차 예수님께서 부활하실 것을 보여준 모형적 예식이다. 예수님께서는 초실절 절기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해 무교절에 십자가에 운명하시고 돌아온 안식일 다음 날인 일요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처음으로 부활하셨다.


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마가복음 16:9)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20)

부활 후 예수님께서는 떡을 떼시며 제자들의 가려진 영안을 열어주셨다.

그날(부활하신 날)에 저희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오 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 저희가 서로 이야기하며 문의할 때에 예수께서 가까이 이르러 저희와 동행하시나 저희의 눈이 가리워져서 그인 줄 알아보지 못하거늘 ··· 저희와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매 저희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보더니

 (누가복음 24:13~31)


예수님과 동행하면서도 영안이 가리워 예수님인 줄 알지 못했던 제자들은 부활절의 떡을 먹음으로써 그리스도를 알아보았다. 따라서 예수님의 약속이 담겨 있는 부활절 떡을 먹어야만 참된 그리스도를 깨달을 수 있는 것이다.

3. 교단
전 세계에서 Resurrection day 부활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하다.

4. 결론
구약시대 처음 익은 열매로 제사드렸던 초실절의 절기는,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고 운명하신 후 사흘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의 행적을 기념하는 부활절이 되었다. 부활절은 ‘무교절 후 첫 안식일 이튿날(다음 날)’이다. 초실절의 처음 익은 열매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떼어주신 부활절 떡을 먹어야 한다. 그래야 영안이 열려 그리스도를 깨달아 생명의 부활에 참여할 수 있다.

출처:페스티브닷컴